티치 - Reboot : with Us
2년만에 발매하는 티치의 새로운 싱글!
Alive Now에 합류하여 발매하는 첫 발표물로,
지난 기간동안 독보적인 베이스, 드럼 2인조 구성에서 벗어나 기타리스트 '백승렬'을 새로운 멤버로 영입하여 한층 더 단단해진 사운드와 티치의 기존 색깔과 대중성을 겸비한 스타일의 신곡 'New World'와 라이브공연을 통해 공개되었던 'Hey You'의 3인편곡버전으로 총 2곡 수록!
[New world]
작사 : 이준수
작곡 : 이준수
편곡 : 이준수, 정현민, 백승렬
진짜와 가짜가 공존하는 세상 , 검은마음들이 있지만 다들 그것을 원하기도하고, 이기적으로 보일수도 있지만 결국은 자기 주변사람들은 자신과 함께 자신의 세계(삶) 으로 가길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어쩌면 당연 할 수 있는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욕망, 감정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노래입니다.
1절, 2절에는 앞서 말한 감정들을 담고있다가 또 결국에는 밀어내게 되어버리는 감정에 대하여 노래합니다. 'Come on! not to be mine'라는 후렴부분은 (컴온!) 마치 오라고 하는듯 하지만 내것이 되지 말아라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곤 찾고, 지키고 돌고..(가사 중 found & keep & roll)
시적이고 수필같은 맥락의 가사보단 기타 리프의 맞는 느와르스러운, 장황한 이성보단 본능적인 느낌의 가사로 거칠지만 결국은 우리의 모습이고 다가가게 되는 것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Hey You]
작사 : 이준수
작곡 : 이준수
편곡 : 이준수, 정현민, 백승렬
티치의 음악은 직설적이고 돌진하는, 돌아가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흥'이라는것에 대한 직설적인 감정을 담고 싶었습니다. 이전 댄스 시리즈의 곡들에는 무작정 '춤추자 뛰어놀자!' 라는 느낌만 주었다면 [Hey You]는 무작정 달려들어 부수어 버릴거 같은 메인리프가 있지만 벌스와 후렴부분에선 가볍게도 갔다가 셔플로도 전환되며 비교적 여유가 있어보이지만 '신남'이라기보단 '흥'이라는 느낌에 초점을 맞추어 만들었습니다.
어쩌면 티치의 댄스락음악을 들으면서 흔들수 있는 음악의 한단계 진화된 버젼의 곡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 Credit -
Executive Producer 한규호(Gyo Han)
Lyrics by 이준수
Composed by 이준수
Arranged by 이준수, 정현민, 백승렬
Performed by TieCh
이준수 - Vocal, Bass
백승렬 - Guitar
정현민 - Drums
Vocal & Drum Recorded @ Mol Studios
Mixed by 오혜석 @Mol Studios
Mastered by 강승희 @Sonic Korea
Cover Illustrated by 김수찬(Kim.Cheese)
Management Alive Now
Songs
- New World
- Hey You
Streaming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