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INVENTED PUNK ROCK NOT ENGLAND
공연 장소
소녀들이 펑크 록을 발명했다!!
[GIRLS INVENTED PUNK ROCK NOT ENGLAND]
'Sonic Youth'의 킴 고든이 입었던 티셔츠의 문구에서 영감을 받은 본 공연은,
펑크 록의 태생과 발전에 기여한 여성 아티스트들에서 출발한다.
패티 스미스와 비비안 웨스트우드를 시작으로, 조안 제트, 비브 알버틴, 수지수, 데비 해리 등 수많은 여성 뮤지션들이 펑크 록의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 이들은 저항 정신과 자유, 평등이라는 명백한 명제를 바탕으로 음악과 스타일을 통해 사회에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패티 스미스는 1975년 앨범 Horses로 펑크 록의 기초를 다졌으며, 시적인 가사와 강렬한 퍼포먼스는 많은 후배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비비안 웨스트우드는 펑크 패션의 아이콘으로, 금기에 맞선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초기 펑크 록의 시각적 정체성을 확립했다.
조안 제트는 The Runaways와 Joan Jett & the Blackhearts의 리더로서, <Bad Reputation>과 <I Love Rock 'n' Roll> 같은 히트곡을 통해 펑크 록과 하드 록의 경계를 허물었고, 비브 알버틴은 The Slits의 멤버로서, 펑크 록의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면모를 보여주었다. 수지수는 Siouxsie and the Banshees의 리더로서, 독특한 보컬 스타일과 무대 매너로 펑크와 고딕 록의 경계를 넓혔다.
데비 해리는 Blondie의 보컬리스트로서, 펑크 록과 뉴웨이브를 결합한 음악으로 대중화를 이끌었다.
이번 공연은 이러한 펑크의 역사와 정신을 계승하는 여성 록커들이 포함된 밴드들로 구성되었다. 이들의 아우성을 통해 펑크 록의 진정한 의미를 느껴보자.
- 출연진: ALLiCA (from Tokyo), RUMKICKS, the 1234-dah!, 향우회, NIMBUS
- 일 시: 2024년 11월 23일 (토) 오후7시
- 장 소: 채널1969
- 입장료: 예매 25,000원 현매 30,000원
ALLiCA 아리카
일본 인디계의 초신성!!
22년 결성 후, 열도를 누비며 연간 120회 이상의 라이브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고 있는 ALLiCA는 보컬 카이, 기타에 코타, 베이스에 카츠, 세션 드러머로 세이치로 구성된 밴드이다.
카이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목소리와 밴드 전체의 공격적인 라이브 퍼포먼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본의 인디씬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RUMKICKS 럼킥스
2018년 결성 , 홍대 중심으로 활동하는 3인조 펑크밴드. 빠르고 신나는 노래를 주로한다.
the 1234-dah! 더 원투쓰리포 다!
Maximum love!게러지 펑크밴드 the 1234-dah!
향우회 SOCIALCLUB HYANGWU
약자와 소수자에게 가해지는 폭력에 맞서, 삶을 향한 애정으로 소리지르며 노래한다. 날 선 사운드와 노골적일만큼 솔직한 가사로 당신은 혼자가 아니며 우리가 함께 분노할 것이라 외친다.
NIMBUS 님버스
직설과 은유의 메타포로 점철된 님버스는 그런지 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입자가 날카로운 디스토션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훅, 고성과 읊조림의 변주는 감정의 소용돌이를 일으킨다.
공연 일시
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오전 10시 00분
가격
예매 ₩25,000
현매 ₩30,000
라인업
- 럼
럼킥스
- 원
원투쓰리포-다!
- 님
님버스
- 향
향우회
- A
ALL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