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설아 -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4 (tvN 드라마) OST - Part.5
눈물감성 이설아 '막영애' OST ‘오늘을 보낸다’로 소시민들 위로한다
-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4 OST Part5 8일 정오 발표
- 소시민들에게 위로 전하는 잔잔`한 음악
‘케이팝스타 시즌4’ 오디션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던 가수 이설아가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4’(연출 한상재 윤재순, 작가 명수현 외, 이하 ‘막영애14’)의 OST에 동참한다.
이설아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금상 수상자 출신으로 ‘케이팝스타 시즌4’를 통해 데뷔한 가수로 감성 깊은 싱어송라이터로 알려져 있다.
‘오늘을 보낸다’는 달리는 버스에 하루의 끝을 기대는 이 도시의 평범한 사람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곡.
극중 영애가 천신만고 끝에 사장 자리에 올랐지만, 사장으로서 살아가기에도 팍팍한 이 도시에서의 상황을 그리고 있기도 하다.
여러 고민들을 뒤로하고 “그래 괜찮아. 나쁘지 않은 하루였어” 라며 스스로에게 심심한 위로를 건네는 이 곡은 조금 더 나은 내일이 오지 않을까 하는 작은 기대와 소박한 희망도 함께 말하고 있다.
잔잔한 건반 음으로 시작되는 도입부와 이설아의 담담하면서도 독특한 음색이 올려지면서 마치 퇴근길 버스에 피곤한 몸을 실은 누군가의 시선이 느껴지는 듯 하다.
화려한 반주나 격정적인 부분 없이 이어지는 전체 곡 진행 역시 특별할 것은 없지만 각자에게는 소중한 삶을 사는 사람들에게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발매일
2015년 9월 8일 화요일
수록곡
- 오늘을 보낸다
- 오늘을 보낸다 (inst.)
스트리밍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