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010-2902-1695

공식 사이트

정보수정스페이스내안 공연등록
삶이있는문화공간 Space Naean 입니다.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Space Naean은 전체 약 80평규모의 소극장이며 유치 관객은 대략 60명정도 수용가능하다.

2013년 11월을 시점으로 개관하여 현재 활발히 운영중이며, Space Naean의 운영의 특징을 말한다면, 다른 소극장과는 달리 수익을 극대화 하기보다 공연의 유치에 더욱 관심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따라서 규모나 인지도가 적은 인디밴드들의 공연이나 각종 취미활동의 모임, 예배, 캠프등을 유치하여 대관료없이 운영하고 있다. 대관료를 지불하지 않는 대신 공연장과 공연자의 합동 홍보로 관객을 유치하며 수익금의 일부를 나누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따라서 공연이나 대관을 원하는 이는 사전 준비에 재정적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공연유치에 성공 할 경우, 할당량의 수익도 얻어갈 수 있는 WIN-WIN의 구조라고 볼 수 있다.

개관 후 현재까지 서울시 여성쉼터 연극캠프, 십대여성 인턴십센터 연극캠프, 온누리교회 십대여성을 위한 자원봉사캠프, 서울시 늘푸른자립학교 수료식(장미여관공연)등 각종 공기관 행사와 더불어 감리교 고난함께 캠프와 하늬바람 강민정외 3건의 콘서트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Space Naean은 활발한 문화공연의 장을 열어주기 위해 힘쓸 것이며 더욱 많은 이들이 이 공연장을 함께 공유할 수 있길 바란다.

또 Space Naean은 현재 ‘목동구청(穆同嘔聽)’이라는 슬로건으로 활발히 운영중인데, 뜻을 풀이하자면 화목할 목, 함께할 동, 노래 구, 들을 청, 으로 ‘화목하게 함께 노래를 듣는 공간’이라는 의미의 슬로건을 운영중이다. 슬로건의 말 뜻처럼 Space Naean은 문화공연을 하길 원하는 사람들과 문화공연을 즐기는 사람들, 그리고 공간을 운영하는 운영자들 간의 소통의 장이며 동시에 문화공간의 특유성과 근본적인 목적에 부합하는 공간이라고 소개할 수 있다.

자주 오는 뮤지션

잘 아는 사람

공연장 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