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기응

엄기응
대문사진 올리기
공연사진 올려주세요!

멤버

레이블

공식홈

krrr 주소엄기응

maniaDB URL엄기응

soundcloud URL

bandcamp URL

음원사이트 URLhttp://www.soribada.com/music/artist/AK039178/albums

여기를 눌러 엄기응 의 비디오를 올려주세요!

자주 나타나는 공연장더보기

엄기응은 재즈아카데미 1기출신 기타리스트로 피아노 이용현, 플룻 이규재, 베이스 이철훈, 드럼 유수희 와 함께 다이나믹한 연주들로 가득한 1집 정규앨범 [BEFORE SUNSET] 을 발표하였다.

다섯 곡의 창작곡과 세곡의 스탠다드곡을 편곡하였으며, 각자의 곡들에 세밀함과 단순함이 어울려져 있다. 1번트랙부터 8번트랙까지 정통적인 느낌과 모던한 사운드를 갖추고 있으며, 레퍼토리 구성 역시 템포에 다양성을 두고 있어 듣는 이로 하여금 다양한 분이기를 느낄 수 있다.

기타리스트 엄기응 는 10년 이상 연주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국내 재즈클럽활동과 실용음악분야에 많은 제자들을 배출하는 실용음악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앨범에 참여한 멤버들은 모두 국내에서 활동하는 재즈 뮤지션중 탄탄한 연주력을 자랑하는 뮤지션들이다. 현재 [JAZZHOP] 앨범으로도 활동 중이며, 여러 국내외 뮤지션들과 연주 활동을 통해 잘 알려져 있는 베이스 이철훈과 네덜란드 유학을 마치고 귀국한 드러머 유수희, 버클리음대를 잠시 휴학중인 피아노 이용현, 그리고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재즈 플루트 연주가 이규재 등이 앨범에 참여하였다.

앨범 [BEFORE SUNSET] 은 1번트랙 [BLUE ONE] 을 시작으로 빠른 템포에 Bb블루스 곡으로 시작하고 있으며, 정통적인 기타연주색깔과 모던한 피아노 즉흥연주 드럼 베이스에 그루브하게 살아있는 느낌을 전달해주고 있다. 기타연주에서는 비밥시대 기타리스트 웨스 몽고메리(Wes Montgomery) 을 연상하게 하는 프레이즈로 짜여 있으며, 타이틀곡인 [BEFORE SUNSET]은 피아노 인트로에 이은 플룻 멜로디가 듣는 이로 하여금 평온함을 느끼게 만든다. 그리고 이 앨범에서 주목 할만한 곡은 네 번째 곡 [ONE STEP]으로 정통성과 모던함이 교차하는 편곡이 인상적이다. 기타연주에서는 초기 PAT MARTINO를 연상하게 하며, 기타 연주테크닉과 피아노에 멜로디, 베이스와 솔로 드럼에 무게 있고 굵직한 톤이 어우러져 타이트한 앙상블을 이루고 있다. 그리고 이 앨범에 또 다른 블루스 곡인 6번트랙에 [BLUES SKETCH] 는 플룻과 함께 올유니즌곡으로 기본적인 편곡을 따르고 있다. 마지막 트랙인 [FAREWELL] 은 사운드에서 흑백TV를 보는듯한 느낌으로 앨범에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다. 이들 모두는 창작곡으로 나머지 세곡에 스탠다드 곡 중 [JOY SPRING]은 엄기응에 편곡으로 인트로와 멜로디를 장식하고 있으며, [YOU DON'T KNOW WHAT LOVE IS] 와 [I'VE NEVER BEEN IN LOVE BEFORE]는 솔로기타와 베이스 이철훈에 즉흥적인 편곡으로 연주 되고 있다.

재즈 기타리스트로써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 무엇도 시도하지 않는다면, 나에 대한 결과물은 얻을 수 없다고 그는 말한다. 이미 많은 국내 뮤지션들이 앨범을 발표하고 활동하는 시점에서 시작한 1집 앨범 [BEFORE SUNSET] 은 재즈기타리스트 엄기응이 다음 음악에서 어떤 연주를 들고 시작해야 하는지 말해주는 출발을 의미하는 앨범이라 말하고 싶다.

비슷한 뮤지션

잘 아는 사람

팬 (0명)

    음원사이트

    soribada

    엄기응 에게 물어보세요!

    정보수정엄기응의 공연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