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제나

라온제나
대문사진 올리기

멤버모모오빠(기타), 나린(피아노),시안(객원보컬)

레이블레이블

공식홈raonjaena.net

krrr 주소krrr.kr 위키 주소

maniaDB URL라온제나

soundcloud URL http://soundcloud.com/ 주소

bandcamp URL

음원사이트 URL

자주 나타나는 공연장더보기

밴드 라온제나는 2010년 3월 뉴에이지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던 프로듀서 모모오빠의 기획으로 시작되었다. 당시 막 거리공연을 시작하던 2인조 버스킹 밴드를 발탁하여 음반을 제작함과 동시에 라온제나라는 명칭을 프로젝트 명칭으로 확정짓고 프로듀서와 가수의 연합체제로 초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프로젝트 초기인 2010년 당시는 몇 장의 EP발매와 거리공연위주의 다소 소극적 활동으로 조금씩 이름을 알려나갔는데, 이듬해 2011년 5월, 당시 기타 리스트가 개인 사정으로 팀을 떠나게 되면서 라온제나 프로젝트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2011년 7월, 프로젝트 이름이었던 라온제나를 밴드의 정식명칭으로 확정을 짓고 키보디스트 나린을 영입함과 동시에 기획자였던 모모오빠가 직접 밴드에 참여하며 본격적인 인디 밴드로써의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후, 뷰티풀 민트 라이프, GMF,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 갭본투락 등 각종 페스티벌 및 홍대 주요 클럽의 메인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빠르게 성장하여 2012년 가을까지 밴드 활동의 절정을 맞이하게 되었다.
2012년 11월, 당시 밴드의 보컬이 팀을 떠나게 되면서 라온제나는 다시 체제를 정비하게 되는데, 이때부터 버스킹 밴드스러운 가벼운 색채를 탈피함과 동시에 크로스 오버적이며 뉴에이지 적인 편곡을 과감히 도입하여 한층 깊어진 음악적 색채를 보여주게 된다. 또한, 대학가 가요제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는 젊은 신인 시안을 과감히 객원 보컬로 영입하여 이전보다 훨씬 다양해진 음색과 감성의 보컬을 보여주고 있다.
2013년 2월 새로운 EP ‘키리바시 표류기’로 돌아온 라온제나는 발매와 동시에 각종 차트에 랭크 및 방송에 선곡 되면서 라온제나의 두터운 저변을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2013년 4월과 6월에는 정규앨범 선 공개 EP ‘Neo’ 시리즈를 발매, 기존의 발표된 곡들을 새로운 보컬 시안의 목소리로 한층 정갈하고 세련되게 완성하였다.
라온제나는 ‘Neo’ 발매를 기점으로 공연 이외에 연주 음반 및 주요 다큐멘터리 영화 음악 참여 등으로 그 활동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꾸준한 신곡 발표와 더불어 다시 활발한 활동을 시작하였다. 2013년 8월, 현대카드 뮤직 컴필레이션 앨범,쇼케이스 에 선정, It tracks Vol.3에 참여하였다. 2013년 12월에는 연주곡 EP 'New begin, of the day'를 타이틀로 앞세워 뉴에이지적인 면모를 드러내었고, 2014년 3월에는 '어쿠스틱 댄스(Acoustic Dance)' EP를 발표하였다.
2014년 12월, 객원 보컬이었던 시안을 정규 멤버로 하여 '초록 테이블'이라는 이름으로 밴드 네임을 바꾸어 활동 중이다.

함께 공연한 뮤지션

잘 아는 사람

라온제나 에게 물어보세요!

정보수정라온제나의 공연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