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이

에이브이
대문사진 올리기
공연중

멤버김디케(1옥타브 보컬), 왕경태(우쿠렐레, 발버린), 추보미(어린이 키보드), 자이언트정 (드럼)

레이블

공식홈soranet.com

krrr 주소에이브이

maniaDB URL에이브이

soundcloud URL

bandcamp URL

음원사이트 URL

자주 나타나는 공연장더보기

2011년, 겨울의 밤이었다. 술냄새와 홀애비냄새가 진동하던 왕경태의 방에서 노래 한 곡이 탄생한다. 우쿨렐레 초급 레쓴을 유투브에서 본 적이 있었던 왕경태가 반주를 하였고, 얼굴이 더 잘생겼다는 이유로 김디케가 노래를 불렀다. 지방자치아이돌 AV 착상의 순간은 이러하였다.
첫번째 곡 “하고 싶어요”를 시작으로 지구종말의 순간을 기다리는 고등학생의 노래 “그 날이 다가온다”, 여자친구에게 첫사랑에 대하여 고백하는 “말이야”, 왕경태의 이성관계 고해성사 “나는 왜 여자한테 안될까” 등 많은 곡들을 만들어 낸다. 바야흐로 2013년 봄, 광주 지역의 카페 및 클럽에서 공연을 시작하며 어린이키보드를 연주하는 추보미와 퍼커션 및 효과악기를 담당하는 켈로그를 영입하기에 이른다. 혹자는 그들의 음악에 대해 평하기를 ‘마치 북창동에 관광온 마이클잭슨이 금영반주에 맞춰 부르는 Heal The World를 연상케 한다’고 전해진다. 좋은 말인지는 모르겠다.

AV의 음악은 단순한 코드진행, 명료한 가사, 적재적소에 뻔하게 배치된 효과 악기 등 3박자가 절묘하게 융합되어 유치함의 극대화를 실현하였다. 하지만 유치함을 필두로 내세웠다가 단물 빠진 껌이 버려지듯이 미디어와 대중에 의해 씹혀지고 그들의 기억에서 뱉어져 버린 수많은 밴드들을 봐온바. 그들은 그들만의 ‘성인동요’라는 장르를 개척하기에 이르렀고, 성인동요 1세대 밴드라는 수식어를 부적처럼 스스로 붙이고 믿기 시작하였다. 이윽고 2014년 4월 5일에 발매된 첫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 역시 [성인동요 모음집]이라 작명하기에 이른다. 썬데이서울급의 성인용 가사에 동요풍 멜로디와 오르프 악기들의 조합은 그 어떤 밴드에 빗대도 넘침이 없을 것이다.

함께 공연한 뮤지션

잘 아는 사람

에이브이 에게 물어보세요!

정보수정에이브이의 공연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