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쉬프트

빅 쉬프트
대문사진 올리기

멤버G-MAN(보컬, 기타)

레이블베타플랜트

공식홈

krrr 주소빅 쉬프트

maniaDB URL빅 쉬프트

soundcloud URL

bandcamp URL

음원사이트 URL

자주 나타나는 공연장더보기

빅 쉬프트(bIQ sHIFT)는 2011. 9. 결성된 록 밴드이다. 밴드 이름을 영어로 쓸 때는 의도적으로 철자를 틀리게 하고, 대소문자를 반대로 쓰고 있다.

멤버는 2014년부터 나머지 멤버들이 모두 탈퇴하여 G-MAN 1명뿐인데, 혼자서 앨범 프로듀싱 및 전 곡의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믹싱과 마스터링까지 맡아 모든 작업을 해오고 있다.

빅 쉬프트는 결성 후 2012. 4. 싱글 앨범 [A Fish on the Cutting Board]를 발매하며 데뷔하였다. 그 후 창단 멤버 ZIKK의 탈퇴로 활동을 잠시 중단하였다가, 새 베이스 멤버 ZZAM을 영입하여 앨범 녹음을 마치고, 2013. 5. 다섯 곡이 담긴 EP 앨범 [ALPHANOID]를 전 세계에 발매하였다. 2014년 나머지 멤버들이 모두 탈퇴한 후로는 G-MAN 혼자서 작업하여 2016. 3. 13곡이 담긴 첫 정규 앨범 [ONE LIFE]를 전 세계에 발매하였다.

가사가 전부 영어라는 점, G-MAN이 판사 출신의 변호사라는 점이 특이하다. 빅 쉬프트는 서양 주류 펑크록의 형식을 대부분 따르면서도, 동양인으로서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는 동양적 감수성을 가사 및 멜로디에 10% 정도 가미한 새로운 스타일을 추구한다. 멜로딕 펑크록을 지향하는 밴드답게 모든 곡에서 귀에 착착 감기는 멜로디를 발견할 수 있고, 적재적소에서 템포 변화 및 강약 조절이 이루어져 곡을 듣다 보면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다. 가사는 일상생활에서부터 심지어 사후세계, 환생, 사회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포함하는 사회 비판적 내용이 주를 이룬다.

함께 공연한 뮤지션

잘 아는 사람

빅 쉬프트 에게 물어보세요!

정보수정빅 쉬프트의 공연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