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톰

톰톰
대문사진 올리기

멤버한상태(보컬,기타), 최보승(기타), 최동국(베이스), 권진형(키보드), 오태준(드럼)

레이블Stupid LAB

공식홈band-tomtom.com

krrr 주소톰톰

maniaDB URL톰톰

soundcloud URL http://soundcloud.com/https:stupidlab-record

bandcamp URL

음원사이트 URL

자주 나타나는 공연장더보기

귓가에 맴도는 멜로디와 머릿속을 어지럽히는 노랫말

'TOMTOM'이라 쓰고 '톰톰'이라고 읽는다. 2010년 9월 보컬 ‘한상태’와 베이스 ‘최동국’이 만나 결성되었지만 다른 파트의 부재로 활동을 못하다가 2012년 가을, 인터넷 구인공고에 올린 열 개의 데모곡을 듣고 연락을 준 드럼 '오태준'을 시작으로 기타 '최보승', 키보드 '권진형'이 밴드에 가입하여 긴 휴지기를 끝내고 올 초부터 활동을 시작하였다.

모던록과 브릿팝을 기본으로 하되, 다양한 장르의 특성을 차용하여 곡을 만들고 있다. 이러한 작법을 통해 다양성과 오리지널리티를 동시에 확보하려 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귓가에서 맴돌 수밖에 없는 멜로디와 머릿속에서 잊히지 않는 가사가 담긴 곡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러한 목표의 첫 단계로, 2013년 7월 12일, 세 곡이 담긴 EP앨범 <바보같은 일이래도>를 발매하였고, 홍대 클럽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진행 중이며 8월 16일,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장마>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일대기>

2010년 9월, 보컬 한상태와 베이스 최동국이 만나 결성되었다. 밴드를 하고 있었지만 제대로 굴러가는 거 하나 없이 시간과 돈만 축내던 상황에 질려 자기가 만든 밴드를 자기가 해체시켜 버리고 ‘밴드를 다시 하면 내가 개다!’ 라고 선언했던 한상태는, 그 다짐을 한 지 불과 반 년 만에 ‘그래도 역시 젊었을 땐 밴드를 해야지’라며 그 선언 따윈 까맣게 잊어버리고 인터넷 커뮤니티에 자신이 만든 데모 몇 곡을 올려놓는다. 그 음악을 듣고 베이스 최동국이 찾아온다. (이때 베이스 최동국이 듣고 감탄을 하며 눈물을 흘렸다고 전해지는_사실 여부는 확인할 수 없다_곡이 첫 번째 싱글의 마지막 곡 ‘어쩌자고 우린’이다)

서로의 음악 취향이나 방향성이 비슷함을 확인한 둘은, ‘우리가 좋은 멤버만 만나서 열심히 연습을 하고 곡도 더 다듬어서 공연을 하면 많은 돈을 벌며 예쁜 여자도 하하호호 행복하게 살 수 있을거야. 왜냐면 우리 곡은 좋으니까!’ 라는 근거 없는 믿음을 가지고 다른 파트의 멤버들을 구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2년이 지났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간간히 구인 공고를 통해 만난 연주자들은 실망스럽기 그지없었고, 될 만하면 안 되고, 안 될 때는 한 없이 안 되는 상황이 반복되었다. 보컬 한상태는 분노에 가득 차 연주해 줄 사람도 없는데 오케스트라가 필요한 곡을 쓰거나, 기타가 세 대가 들어가는 곡을 만드는 등의 기행을 일삼기 시작했다.

2012년 8월, 이제 더 이상 이름만 남아있는 밴드를 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 생각한 둘은, 그동안 만들었던 곡 중에 그래도 좋은 반응이 있었던 열 개의 곡을 골라 구인 공고를 올렸고, 몇몇의 사람들을 거쳐 2012년 9월, 드러머 ‘오태준’을 시작으로 현재 멤버들을 만나게 된다. 몇 달간의 연습을 거쳐 2013년 1월 24일, 사운드홀릭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였고 7월 11일, 첫 번째 앨범 <바보같은 일이래도>를 발매, 클럽 공연을 위주로 활발한 활동 중에 있다.

<연표>

2013년 7월 : 첫 번째 싱글 <바보같은 일이래도> 발매
2013년 1월 : 클럽 공연 시작
2012년 12월 : 인디 레이블 StupidLAB 설립, 첫 번째 소속 아티스트로 합류
2012년 11월 : 키보드 권진형 가입
2012년 10월 : 드러머 오태준, 기타 최보승 가입
2012년 3월~9월 : 기약없는 활동 정지 및 분노의 곡 작업
2012년 2월 : 기타 전태근 탈퇴
2011년 10월~11월 : 찌질하게 몇 번의 공연
2011년 8월 : 드러머 박장흥 가입
2011년 6월 : 드러머 윤수용 탈퇴
2011년 5월 : 톰톰 첫 공연 <국민대학교 국문과 축제 : 국민스탁 페스티벌(가칭)>
2011년 3월 : 드러머 윤수용과 기타 전태근 가입
2010년 9월 : 한상태와 최동국 만남

함께 공연한 뮤지션

잘 아는 사람

톰톰 에게 물어보세요!

정보수정톰톰의 공연등록